2009년 11월 1일 일요일

haawoo의 트위터 - 2009년 10월 31일

@e3to 대단히 잘 되고 있습니다 장관이네요 감사~ : ) - 6:11 #
@capcold 주말 잘 보내고 계시죠? 윈-윈보다 더 좋은 것도 없지요 근데 정신승리가 무슨 뜻인가 했더니.. 그거 캡콜님이 잘못 읽으신 거에요 구름 속 얘기 말입니다 그거 내가 내가 아닌 건데 말이죠 존 시간~ - 17:39 #
@ahsrai 님두요 ^^ 그리고 월말이잖어요 일단 밀린 일은 처리해야지요 ㅋ - 17:43 #
천민자본주의를 말한다 급속한 산업사회로의 이행과정에서 나타난 졸부들에 대한 비판적 맥락에서다 맞다 근데 사람들은 또다른 천민집단이 있다는 사실은 자주 간과한다 급속한 민주화과정에서 생긴 얼치기 민주주의자들 얘기다 진보를 유행인 양 걸치고 다니는 - 17:54 #
@dangun76 축하합니다 근데 라디오는 택시 탈 때 말고는 들을 일이 거의 없어.. 아쉽네요 언능 공중파 티비서도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존 주말~ : ) - 18:1 #
RT @booloop 웬지 실속파 중국 ㅋㅋㅋ. RT @taeuk: 구글 중국 책1만8000권 저작권 침해소송 휘말려 http://tinyurl.com/ycsm4ej 대단한 중국일쎄. 남의 건 잘도 베끼더니^^ - 18:13 #
盧 전 대통령 서거 얼마 전 유시민에 “당신은 정치 안 어울려” http://is.gd/4J3HA 노통 줄 하나로 벼락 출세하더니 이젠 아예 죽은 노통 팔아 먹고 살 작정을 하고 나선 듯 - 20:25 #
얼마 전 이외수나 당신이나.. 하는 얘길 들었다 차이가 뭐냐에 답할 말이 없어 그냥 넘겼는데 이제 알겠다 나는 기생질은 하지 않는다! @oisoo 잔잔한 호수에 돌을 던졌다. 그런데 파문이 일지 않는다. 대한민국에는 이제 상식 따위는 통하지 않는다 - 20:31 #
이외수 "그래 니들 이겼어. 정말 대단해" http://is.gd/4J49F 재미들인 듯싶은데 이것도 일종의 중독일 듯.. http://is.gd/4J4bm 키치거나.. -_ - 20:39 #
@puanadi @oisoo @hcroh 따님이 예리하시네요 세상에 빌어먹고 사는 주제에 그 세상에 침 탁탁 뱉는 이들이 하 많아 솔기가 돋은 때문이다더라고 전해주세요 그 솔기가 어느새 딱딱한 외피가 되어버렸다더라고 말이지요 - 22:23 #
쿡! RT @estima7: RT 1위가 좀... @mashable: The 50 Hottest Brands on Twitter Right Now - http://bit.ly/sbHih - 22:29 #
@puanadi 어? 어느 분께 DM으로 딱 그 얘기를 했더만.. 그렇지요 그냥 그렇게 가는 것이겠습니다 외피 벗으면 쓰러지니요 빙판위를 돌고 있는 팽이처럼이요 <덧> 오늘은 아마 밤을 새야 하지 싶습니다 평화한 시간이시길.. - 22:49 #
@decoder44 그리워만 하지 마시고 더 늦기 전에 찾아가세요 마음 속에만 담아두지 마시구요 노래 잘 들었습니다 - 22:56 #
엉? 드럽그루.. -_ RT @redsun579: @haawoo 와락!~ 쪽~* (조강팔롱 하우님 급방긋 ^_______________^&) - 23:20 #
의미가 참 심장하네요 RT @Lawyer_KOREA: 자유시장에서 인간이 감정적 동물로 남는 한 경제위기는 계속될 것이다. - 하버드대 연구소 http://ow.ly/xlLO - 23:21 #
@redsun579 원래 드러운 걸 함께 해야 진짜 조강의 친구가 되는 겁니다요 다시 말해 '참 좋다'는 의미였다는 ^^ - 23:23 #

2009년 10월 31일 토요일

haawoo의 트위터 - 2009년 10월 30일

@odissy @MoOLpAsS @chanjin 그럴 수도 있겠지만, 그보다는 시스템에 의한 결정이라고 보시는 게 더 합리적이지 않을까싶습니다 그들이라고 해서 객관적인 확인작업 없이 그리고 역사에 대한 의식 없이 자의적인 결정을 내리는 건 아닐테니까요 - 1:38 #
RT @_nu: @barry_lee 입법 사법 행정부는 '항상' 개혁대상입니다. 민주주의 자체가 차악의 제도에 불과하니 여차하면 뜯어고쳐야 합니다. 이번 논란도 정치논리로 소모하지 말고, 발전의 계기로 삼았으면 좋겠습니다 @chanjin - 1:52 #
공감! 근데 진짜 그럴까요 ^^ RT @decoder44: 강산은 쉬이 변해도 사람의 품성은 그렇지 않다 사람의 품성이 변하지 않는데 변했다는 말을 듣는 것은 사람이 변했기 때문이 아니요 관계가 변했기 때문이다 사람은 변하지 않지만 관계는 항상 변한다 - 1:59 #
@decoder44 "어쩌면 좋은 사람이 있는게 아니라 좋은 관계가 있는 것 같다." 앞선 글보다 더 와닿는군요 ^^ 앞선 글은 공감하는 한편으로 그걸 어떻게 알어? 하는 생각이 살짝 드가는데 이번 글에는 그런 느낌이 전혀 들지 않네요 감사~ : ) - 2:10 #
방안이 온통 모기들 천지다 모기약을 뿌려도 도무지 효과가 없다 시험삼아 모기 하나를 타겟으로 종이가 흥건하도록 뿌려봤는데 한참 동안이나 죽지 않는다!! 모기가 강한 건지 모기약이 약한 건지 모르겠다 -_ - 2:16 #
@nextplan 헙! 지금 확인해봤더니 모기가 사라지고 없어요!! 종이가 흥건하도록 모기약을 맞고 비실거리던 넘이.. 어디로 갔을까요? '국내최초 홈키파 내츄럴 허브향' 모기약인데.. 물기가 말라서 날아간 모양입니다 이럴 수가.. -_ - 2:23 #
@RioFloral 제가 웬만해선 모기들과 친구해서 사는 편입니다 그래서 피는 이미 제공할만큼은 제공했구요 문제는 하도 여러 마리가 눈앞에서 설치니.. 이게 장난이 아닙니다 집중을 할 수가 없어요 (방금도 치익~) 근데 안 죽어요!! 흑~ - 2:27 #
@nextplan 유감스럽게도 기름이 아니고 '수성에어졸'이군요 -_- 그나저나 문제가 꽤 심각합니다 문을 닫아놓고 계속 뿌려댔더니.. 이젠 내가 오히려 숨이 막혀 죽을 지경입니다 이건 도대체 말이 안 되는 상황.. -_ - 2:30 #
@RioFloral 님! 이 밤에 전기라켓을 어디 가서 구하리까.. -_ - 2:31 #
@o0o_ @Kimgooon 플필 사진이 개그맨 심현섭을 닮으신 것같다는.. ^^ - 2:42 #
@iloview @nextplan 거의 한 통을 다 뿌리고 잠시 자리를 비웠다 들왔더니.. 이제 날아다니는 넘들은 안 보이는군요 강한 넘들! 근데 눈도 맵고 목도 아프고.. 에효, 내일은 무슨 일이 있어도 전기 라켓을 하나 마련해두어야겠습니다 -_ - 2:46 #
@nextplan @imgiggs 쿡!! 흥국이 성한테 일러야겠다 ;-P - 2:47 #
@wittgensohn 요청하신 설명으론 부족하겠지만.. http://is.gd/4GW7m 블로그의 글 하나를 링크합니다 본문은 내용이 거의 없으니 댓글을 중심으로 함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덧> 닉이 혹시 비트겐슈타인을 차용한 것인지요? - 4:15 #
@marufloor 미투.. - 4:57 #
아, 이 모기들.. 대체 어디서 이렇게 끊임없이 나오는 걸까? 아무래도 실내 어딘가에 모기의 서식지가 있는 듯싶다 - 5:8 #
아침 8시 반이면 나가야 한다 두어 시간이라도 잠을 자야 할지.. 아니면 책이나 보면서 견뎌야 할지.. 선택이 쉽지 않다 잠이 들면 일어나기가 더 힘들 듯싶어서다 - 5:14 #
헌재의 판결에 대한 내 생각이 틀렸을 수도 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블로고스피어와 트위터 그리고 인터넷 토론방 등에서 난무하는 '모순 논리'에는 동의하기가 쉽지 않다 도대체 너무 단순해보여서다 - 5:17 #
@lazycorea 어중간하게 잠이 들면 일어나기가 힘들지 싶어서인데.. 침대에 몸을 뉘이면 이내 잠이 들 것같아서요 그래서 지금 이렇게 웹서핑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 그리고 네, 고맙습니다 일찍 일어나셨나 봅니다 : ) - 5:20 #
@lazycorea 시험 기간 중이시군요 가끔 학창시절로 다시 함 돌아갈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을 하곤 하는데 시험만 생각하면 이내 고개를 흔들게 됩니다 ^^ 무튼 그래도 그때가 가장 빛나는 시절이지 않았나싶습니다 시험 잘 보시길 바랍니다 - 5:40 #
#하우R_ 최근 한나 아렌트 얘기를 더러 했는데 그건 그녀의 전기인 <한나 아렌트>를 읽고 있어서였다 그러니까 이를테면 그 티를 내고 있었던 셈이다 사실 이번에 아렌트를 읽을 생각은 전혀 없었다 근데 모종의 오기가 발동했다 지난 추석 연휴 때 - 5:54 #
#하우R_ 책을 몇 권 구입했고 그가운데 '누가 아렌트와 토크빌을 읽었다 하는가'가 있었다 근데 결국 이 책을 다 읽지 못했다 저자가 워낙 널뛰듯 몰고 다닌 탓도 있었지만 아렌트가 도무지 생경해서였다 사실 아렌트는 한번도 제대로 접하질 못한 인물이었다 - 6:0 #
#하우R_ 한 두 군데서 아렌트 강독이 막 시작될 즈음에 자의반 타의반으로 학교를 떠났고 이후 다시는 돌아갈 수 없었던 때문이다 '누가..'는 우선 제목이 강렬했고 '한국 인문학의 왜곡된 추상주의 비판'이라는 부제 또한 인상적이어서 택한 책이었다 - 6:7 #
#하우R_ 하지만 <누가..> 읽기를 포기했고 그 지점에서 대신 택한 게 <한나 아렌트>였다 300쪽의 얇은 책이지만 아렌트를 소개하는 데는 손색이 없지 않나싶을 정도로 내용이 튼실한 책이다 무엇보다 일대기와 사상을 엮어내는 저자의 역량이 돋보인다 - 6:16 #
#하우R_ 생경한 자기 주장만 넘쳐나는 <누가..> 읽기에 지쳐서 더 그렇게 느꼈을 수도 있겠지만, 때론 스치듯이 때론 세밀하게 주인공의 일대기와 사상을 씨줄날줄로 엮어가는 저자의 솜씨는 확실히 뛰어나 보였다 아렌트를 읽고자 하는 이들에게 강추한다 - 6:24 #
@jjoony1 으.. 아침부터 웬 똥트윗 타령? 드러요~ ㅡㅡ+ - 6:26 #
@e3to @moonkr 긋모닝! 그 동넨 이제 밤 시간인가요? ^^ 오랜만입니다 행복한 저녁 시간 보내시기를~ : ) - 6:28 #
@jjoony1 아~ 그렇습니까! (이거 지가 보기에 약간 '티껍다' 여겨질 때 우리 얼라가 항용 쓰는 18번 멘트임 ^^) 그럼 뭐 저도 가장 현실적이면서 생활적인 거를 좀 싸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쾌하고 향기로운 하루 열어가시길~ : ) - 6:35 #
@leenook2000 그렇군요 - 6:37 #
@Jo_iw 카! 한마디로 그림 같네요 부럽습니다 : ) - 6:38 #
@hyung09 @capcold 쿠데타라.. 쿠데타에 대한 정의가 언제부터 바뀌었는지 모르겠지만, 이 얘기를 하기 위해선 그 정의부터 다시 한 다음 시작해야 하지 않을까싶군요 http://is.gd/4GW7m <= 언제라도 환영합니다 오세요! - 7:14 #
@in_seung @omeomeit 스님, 기침하셨는지요.. 쿨럭~ : ) - 7:16 #
@capcold 쿡!! 명시적 정의를 써서 논의를 해도 허구헌날 서로 다른 소리를 하는 판에, 이게 지금 무슨 선문답하자는 것도 아니고 왜 굳이 그렇게 비유를 써서 이야기를 하려 하는 걸까요? 비유적 수사로 가야만 할 무슨 곡절이라도 있으신 건지요? - 7:31 #
불알 차고 나온 사내자식들이라면 조금은 당당할 일이다! - 7:33 #
도대체 쿠데타가 뭔지나 알고 입만 열면 쿠데타를 부르대는 것인지 모르겠다 거기다 그게 또 무슨 비유적 수사씩이나 되는 거란다 헐~ - 7:36 #
@dawn0214 결론은 이미 났습니다 전자 모기채를 사는 걸로요 ^^ 감사! 존 하루 열어가세요 : ) - 7:37 #
@daehm 원래 대개의 선언적 언설들은 자기에게 하는 것이기 십상이라고 합니다 저 역시 예외가 아니구요 제 자신이 하 당당하질 못한 터라 답답해서 해본 소리였습니다 님께서도 존 하루 열어가시길.. : ) - 7:40 #
존 하루 맞으시고 두루 즐트윗하시길 RT @loymin @takithebest @mrtrendwatcher @capcold @clooney1007 @kwangminlee @ReadLead @bahamund @minist @Kwangparee @jess - 7:46 #
@booloop 압니다 근데 그걸 듣보는 사람은 더 답답하거든요 언제까지 넌센스에 가까운 비유 타령을 하면서 이리저리 빠져나갈 구멍맞 찾아다닐 수는 없는 일이니 더욱이요 - 7:57 #
@Yusiney 감삽니다 유신랑께서도 행복한 하루 만들어가세요~ 앗! 저는 늦었네요 후다닥~ ==3 =3 - 7:58 #
@mangnany 뒤에 '만'이 빠진 숫자인가요? ^^ - 14:49 #
경험이 있으신 듯! ^^ RT @keejeong: 안가렸는데도 사람들이 못알아보면 상처받을까봐 그런걸까요. 자기방어.. RT @CHANOLEE: 오히려 신인이나 알아보기힘든 연예인,방송인들이 얼굴 다 가리고 사람들시선 의식하면서 공공장소에 가던걸요 - 14:54 #
RT @moviejhp: 제 생각은요...문학으로 비유하자면 TV드라마가'장편소설'이라면,영화는 소설의 형태를 띈'시'라 말하고 싶습니다.압축되어있는...RT @hahaman5 배우의 입장에서 영화와 연속극의 차이가 어떤가요? 항상 궁금했어ㅛ - 14:55 #
@capcold 이래서 나는 님같은 이들이 이른바 보수꼴통보다 더 무서워요 안하무인, 사람을 아예 눈 아래 깔고 보니요 그리고 문제는 그 근거가 항상 내가 만든 구름 속에 있다는 것. 이번엔 또 2500년 전의 그리스로 병림을 보내버리시는군요 ^^ - 15:3 #
RT @dangun76: 미국 뉴스 네트워크의 이념 성향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도 조사에서 폭스는 단연 보수 1등. 리버럴 1등은? http://people-press.org/report/559/ (via jayrosen_nyu) - 15:18 #
@Kimgooon 선거가 끝났으니 하는 말이지만, 나는 지금도 임종인 캠프가 왜 홀로 자기 길을 열어가는 대신 '민주당을 꿇게 해서 간다'는 '대단한' 생각을 했는지 모르겠어요 임종인에게 바란 것은 현실정치의 벽을 깨려는 몸짓(도전)이었는데 말이죠 - 15:26 #
@leenook2000 지금 님의 시간도 막 금빛이 나고 있겠지요! 감사합니다 : ) - 15:33 #
"이군, 친구들이 소탈한 체하고 털어놓는 연애 얘기를, 곧이곧대로 받아들이지 말게. 정말 소중한 얘기는 그렇게 아무한테나 쏟아놓지 않는 법이야. 설사 하더라도 에누리를 두는 법이지." 최인훈의 <광장>에서 서울내기 정선생이 이명준에게 하고 있는 말이다 - 15:33 #
에누리 두어 말하기, 흐미하게 말하기, 언필칭 비유로 말하기, 그리하여 과실을 모두 나의 것으로 만들되 모든 책임에서는 비껴가기.. 우리 사회에 유행하는 신종 처세술이다 아름다운 - 15:40 #
나는 왜 헌재의 '미디어법 유효' 결정에 대한 왈가왈부를 넌센스라 말하는가 http://is.gd/4HUjt - 17:39 #
RT @_nu: 한국인터넷진흥원은 '한글.한글' 도메인을 내년부터 사용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왜 이런 띨박짓을 하는지 몰랐는데요. 어제 KISA가 MSN메신저 차단시켜놓고 지들 책임이 아니라고 오리반 내밀다가 걸린 사태를 보며 이해가 됐습니다. 무개념! - 17:58 #
@_nu 저는 사람들이 왜 이 문제를 일부 '무개념'의 '장사아치'들한테 맡겨두고 있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이는 마치 고양이에게 생선 가게를 맡긴 형국인데 말이지요 '전문 영역'에 대한 일반의 무관심과 이로 인한 전횡이 문제가 되는 지점이 아닌가싶습니다 - 18:4 #
@mangnany 명분이 어쨌건 99%는 장삿속입니다 땅짚고 헤엄치는 사업인데 마다할 이유가 없는 거지요 문제는 이런 식의 장사가 벌써 몇 차례나 계속되어 왔다는 사실입니다 사장되다시피한 한글.co.kr 사업 등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 18:10 #
@_nu 밀어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사업자 따기가 쉽지는 않을 겁니다 진흥원서 관리하던 등록업무를 사업자들한테 넘길 때조차도 내부 직원들이 회사 만들어 다 해먹은 동네가 그 동네인 때문입니다 그런 게 아무렇지도 않게 용인되는 곳이 바로 그곳 카르텔입니다 - 18:38 #
@mangnany @_nu 한글.한글의 문제는 단순한 도입의 문제가 아니고 현 체계에서도 가능한 서비스을 굳이 최상위 도메인으로 해결하려 한다는 점입니다 무튼, 한글.한글을 도입한다면 이를 현재의 영문 시스템과 연계, 무료화하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 18:44 #
@mangnany @_nu 문제는 이 일을 앞에 나서 할 이들이 전무하다는 것! 시스템에 대한 이해가 있는 이들은 어느 누구도 나서지 않을테니요 - 18:47 #
우리 동네 가시는군요 ^^ RT @sangjungsim: 여수에 강연가는 길입니다 오늘 시험끝낸 아들이 언제오냐고 전화로 묻습니다 아마도 친구들과 진한 뒷풀이가 예정되어 있는듯 합니다^^ http://ff.im/-aJpGj - 18:52 #
저는 block 리스트로 분류해놓으신 분도 있더라구요 ^^ 그래도 뭐 기분이 묘하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ㅋ RT @bumjin: 누군가 나를 이상한 이름의 list로 분류해놓으면 기분이 묘할듯 ㅎㅎ - 18:57 #
도사님 사업 번창하시길 빌께요 ^^ RT @dosanim: @_nu 겨울비님. 안녕하세요? 한글.한글 사업자.. 저와 상의하세요.^^ (저는 대한민국에서 한글도메인에 대한 가장 많은 이력이 있는 사람입니다.) - 18:58 #
@grandjours @dadae @fromto @bumjin 그게 버그인 것같은데요 비공개로 하면 비공개 리스트는 외부에 나타나지 않지만 리스트에 등록된 사람은 알 수가 있어요 들어가서 볼 수도 있구요 조심하세요 ^^ - 19:15 #
RT @blographer: RT @nschoi76: RT @ddongsun RT @theMonologue: #기사_ 트위터의 힘 대단하네!! http://bit.ly/44QMOu - 19:18 #

2009년 10월 30일 금요일

haawoo의 트위터 - 2009년 10월 29일

대단하네요! 대형마트 러쉬가 떠오른다는 RT @estima7 안드로이드에서 돌아가는 구글맵스 내비게이션 http://is.gd/4FX43 비디오를 보니 Amazing이군요. 이런게 공짜라니 이제 GPS업체들 다 망했습니다. 무리해서 Droid를 사야 - 0:2 #
@coldera 네 알겠습니다 다만, 앞으로는 '소통이 안 된다'며 블록치고 자꾸 도망갈 생각만 하지 마시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려는 자세를 좀 갖도록 해보세요 그럼 어쩌면 전혀 다른 세상을 보게 될 수도 있을테니요 존밤~ - 0:5 #
시험을 볼 때 흔히들 하는 말이 있다. "잘 치고 떨어진다"는 말이다. 선거도 비슷하다. 잘 싸우고 지는 경우다. 실제로 그럴 때 참 많다. 한마디로 말해서 자기 패만 보고 선거를 진행한 결과다. http://is.gd/4FYjA - 0:11 #
쿡! ^^ RT @Kimgooon: 한겨레 "김영환은.., 이번선거때 한나라당후보로 출마하려고했다는 소문등이 떠돌면서 정체성논란이 있기도했다" 소문이떠돌았다? 한겨레가 앞장서서 흑색선전에 열을올렸다.하룻만에 안면바꾸는거바라 - 0:38 #
이번 선거에서 이른바 진보진영으로 불리는 진보신당과 민주노동당은 참패했다 그러나 끄떡없다 영원한 버팀목 한나라당과 청와대가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내일이면 이내 예의 넌센스를 일삼으며 여전히 건재를 과시할 것이다 아무리 봐도 참으로 환상적인 포지션이다! - 0:46 #
@fortears @kangdong 고맙습니다가 우리말 표현인 건 맞는데요 감사합니다의 경우는 넘 남용되는 게 문제이지 굳이 내칠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그 둘 사이에는 엄연한 뉘앙스의 차이가 있는 게 사실이니요 IMO - 1:1 #
아들이 아비를 죽인 거라면 징역 6년은 아니었겠지요 직계존속 살인에 해당되니요 RT @hcroh: @5oa 지금 잡고 싶은 것은 용산참사에서 남편을 잃고 아들은 아비를 죽였다며 징역 6년을 선고 받은 용산 유가족 전재숙씨의 손! - 1:6 #
오늘은 미디어법의 무효여부에 대한 헌재판결이 있는 날이다 그 결과가 어떻게 나든지에 관계없이(결과는 벌써 예견되어 있는 터다) 우리 사회는 또 한번의 소용돌이에 휘말리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그건 이미 '법'이 아닌 '악법'으로 규정되어 있는 때문이다 - 1:16 #
@hcroh 제 얘기가 그거잖아요 특수공무집행방해치사상죄를 왜 존속살인죄로 몰아가느냐는 거지요 제가 보기에 그건 고인과 유가족을 두번 죽이는, 아름답지 않은 일로 보이거든요 자신의 유익을 취하기 위한, 사술에 가까운 말장난으로 보이구요 - 1:27 #
@Kimgooon @hcroh 제 말이 그 말입니다 -_ - 1:27 #
@kangdong 그럴 수도 있겠군요 무튼 제가 말씀드리고싶은 건 자칫 이번 판결이 내가 원하는 법이 아니면 어떤 법도 법이 아니다(악법이다)는 전례를 남길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이건 세상이 뒤집히기를 바라는 저같은 이한테도 바람직하지 않은 일이거든요 - 1:34 #
이외수 좋아하십니까? 와이요? 하악하악 보면서 이 아자씨 무쟈게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헉! 그런가요? 졸라 재밌습니다 하샘하고 비슷한 것도 많습니다 글쟁이라면서 오타나고 하는 꼴을 못보는 것도 그렇고.. 암튼 번뜩이는.. 그런 게 있더만요 (메신저대화) - 1:39 #
예를 들면 이런 겁니다. 여자에 대한 글을 썼더니 남자가 여자에 대해서 조또 모르면서 글을 썼다고 지랄하는 인간들이 많다. 여자도 아니면서.. 그럼 파브르는 곤충이어서 곤충기를 썼냐.. 암튼 안 보셨으면 보세요. 나는 이외수 안틴디.. -_ (계속) - 1:42 #
아닌디? 띄어쓰기 받침 틀리고 오타나고 이러는거 싫어하는건 하샘하고 같은디? 아~ 하샘은 이제 그렇게 하고 사니깐.. 다른 건가? 내가 뭘 그렇게 하고 살어요? 쉼표없이 그냥 글쓰고 그러쟎아요. 예전엔 안그러더니..(계속) - 1:46 #
받침에 민감하더니 이젠 안그러쟎아요 띄어쓰기 가지고 겁나 머라 하더니 이젠 안그러쟎아요. 요즘 하샘이 그렇게 하고 산다고요. 내가 미치.. 아니 뭐.. 사는 삶 가지고 제가 뭐라 하겠슴까? 제가 볼 때는 그렇다구요 (방금 메신저에서 누가 하는 말이다) - 1:48 #
앞으로 나도 이외수 팬이 되어야 할까보다 덴장~ -_ - 1:48 #
@Koolkylebo 방금 전 메신저에서 주고받은 얘기를 그냥 그대로 함 옮겨본 겁니다 저 친구가 보는 내랑 내가 생각하는 내가 서로 좀 다른 것같어서요 -_ - 1:52 #
@aleph_k @hooyusoyo 음.. 마초라면.. 건 맞는 듯. 큰 일이네 쩝~ -_ - 1:55 #
@Koolkylebo 아, 제가 완전히 비정상인 건 아니었군요 감사합니다 저는 저만 그런 줄 알고.. 그래서 이상한 사람 되는 것같아서.. 사실 살짝 좀 당혹스러웠습니다 반갑습니다 ^^ - 1:58 #
@ertai1 근데 그거는 형식논리학에서는 범주 착오에 해당합니다 물론 문학의 논리는 그 자체가 이미 차원을 달리 하는 것이긴 하지만요 예컨대 전자가 초등산수 수준이라면 후자는 고등수학에 속한다고 봐야 할테니요 우리같은 수준에서는 범접하기 힘든 ^^ - 2:10 #
@ertai1 실은 저도 먼 말인지 모르고 걍 한 말이었습니다 ^^ 다만 이외수 횽아의 글이 워낙 내공이 깊고 디위가 높아 우리같은 일반인으로서는 감히 그 경계를 말하기조차 힘든 것 아니겠느냐는 뭐 그런 얘기를 하고싶었던 것같습니다 존밤~ : ) - 2:18 #
칼! RT @Kimgooon: 진신 김종철 "민주당의 자기중심적 태도로 야권 단일화가 무산된 것에 대한 평가는 반드시 있어야 한다" 불과 몇시간전, 자기중심적 태도로 야권단일화를 무산시킨 너희들에 대한 평가가 있었다. 인정해라. 시민들 뜻이다. - 2:25 #
@rancett @Kimgooon 엄청 선전한 겁니다 잘한 건 잘했다고 해줘야지요 ^^ - 2:50 #
@fortears 윈도7.. 좋은가요? 비스타는 영 아닌 것같아서 안 쓰고 있었는데 좋으면 함 바꿔보려구요 - 2:52 #
@fortears 고맙습니다 주말에 함 바꿔봐야겠습니다 : ) - 3:1 #
@fortears 에~? 건 또 무슨 말씀이신지.. 전부 밀어버리고 새롭게 설치하는데도 혹 어떤 문제가 있나요? - 3:4 #
@fortears 네.. 전 또.. ^^ - 3:6 #
재밌네요! "김일성이 먼저 나를 만나자고 했다" "이명박 대통령은 내가 공천했다" 이런 제목이면 베스트 갔을 것을 ^^ RT @filmtwo: YS 와세다 강연. 제대로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http://is.gd/4G8OA - 3:19 #
위키백과, 대한민국 미디어 관련법 개정 논란 http://is.gd/4GbuB - 4:6 #
타임워너, 중앙일보 종편 참여 http://is.gd/4GbzT - 4:7 #
오늘 미디어법 '운명의 날' http://is.gd/4GbJs 여 "무효땐 무시무시한 퇴행" 야 "언론자유 시금석" 헌재 압박 - 4:11 #
@stonegg 부럽네요 우리는 왜 이런 거가 안 될까요? - 4:13 #
@moonkr 지리산 어디쯤인가요? 저도 학교 다닐 때는 지리산 종주를 꽤 다니고 겨울에는 한 철을 나기도 하고 했는데.. 아마 다시 그러긴 힘들 듯.. ^^ - 4:19 #
@stonegg 진짜 다 할 수 있는 건데 말이죠 할 때도 되었구요 근데도 일생에 무용한 데다 모든 힘과 시간을 다 쏟아붓고만 있으니.. 어떻게든 전부를 함 바꿔야 한다는 생각밖에는 안 듭니다 영양가 없는 얘기긴 하지만.. 그래서 더 답답하다는 - 4:28 #
저도 이만 뒤따라서 총총 ^^ RT @acoralreef 새벽하늘 총총 걸린 별처럼 뿌려진 어제 오늘의 트윗을 뒤로하고 저는 이만 물러납니다. 새벽에 총총한 트윗들 나누시기를 ^^ 총총 - 5:2 #
@moonkr 네.. 영상에 보이는 능선이 그런 것같더라구요 저도 그 부근에서 운해를 배경으로 찍은 사진이 더러 있거든요 블로그에도 몇 번 올린 적이 있는데.. 무튼, 덕분에 잠시 옛 기억 속 여행을 했습니다 고맙습니다 : ) - 5:4 #
@Lawyer_KOREA 페이지 링크가 사라지고 없네요 - 11:32 #
RT @Kimgooon: 법원이 정황증거를 무시했다면, 법원문제가 아니라 변호사의 능력부족입니다. RT @renkonti: 출근길에 핸폰으로 용산 판결문 요약본 읽어봤어요 정말 편견으로 가득찬 판결이더군요 그간 나온 새로운 증언과 정황증거들은 완전무시 - 11:36 #
음.. 감사합니다 RT @drspark: "스피시즈 4"가 야한 영화란 정보를 보시고...-_- @seok798: @drspark '스피스즈 4'.. 안 봤는데 봐야겠네요..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ㅋㅋㅋㅋ - 11:39 #
RT @jinbocorea: 오늘 오후 2시에는 미디어법에 대한 헌재의 판결이 있고 여의도에서는 예비교사들이 교육예산 삭감! 교육여건개선! 비정규직교원에 반대하는 집회가 열립니다. 하루라도 조용한 날이 없는 날이 이어지네요.. - 11:40 #
RT @Kwangparee: 구글 CEO가 내다본 5년 후 인터넷 세상입니다. 인터넷은 중국어 콘텐트로 도배가 될 것이다, 사진 속에 있는 사람도 분간해낼 수 있을 것이다.. http://bit.ly/3v84KC - 11:43 #
RT @hcroh: 이외수님의 MBC 라디오 프로그램도 폐지되는군요. http://j.mp/12BEK2 권력입장에선 일벌백계이겠지요. 가장 큰 문제는 이런 분위기 속에서 대다수 문화예술인들의 창작정신이 위축된다는 점입니다. @oisoo사모님 힘내세요 - 11:44 #
두산의 중앙대답네요 말세라는 RT @sexygony: 쿡쿡../ 그나마 내치지 않았으니 다행인 듯.. RT @aliceherstory 중앙대학교 폐과되는 과의 교수들은 '컨설팅업체'에 의해서 '적성에 맞는 학과'의 전임교수로 배정된다고 합니다. - 11:47 #
다행이네요 저는 '누군가'와 바뀐 바람에 아주.. 1년여를 한랭전선이었습니다 RT @sexygony: 지난 주 출장갔다가 오면서 '팬티'를 1장 잃어버렸다. 대체 어디로 간건지.. // 집사람이 살짝 의심어린 눈초리로 바라보고 있다. - 11:50 #
RT @Lawyer_KOREA: Minerva of Korea, Joe Klein’s Primary Colors? http://bit.ly/tK5Ye 와이어드지가 미네르바 박대성에 대한 글을 대서측필하였네요 - 11:51 #
감동의 도가니탕! RT @riverpurple 감동 ㅠㅠ RT @dogsul: 언론인 최상재, 그의 이름을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런 선배와 동시대에 함께 언론계에 있었다는 것만으로도 영광이라고 생각합니다 http://3.ly/ZJj 감동적이면 RT - 11:58 #
확실히 비교되네요 RT @Kimgooon 반노 김영환이 "노무현 영전에 승리를 바치겠다"던 약속을 지켰다. 친노면서도 노무현 영전에 담배꽁초와 재떨이를 바쳤던 유시민과 비교된다..^^ - 12:3 #
RT @anboyu RT @dogsul: 조중동이 국경없는기자회가 발표하는 '언론자유지수'로 어떤 농간질을 하는지를 잘 보여주는 시사IN 신호철 기자( @hcshin )의 기사 http://3.ly/LNX - 12:7 #
<서비스> 트위터에서 건진 글들 http://is.gd/4GCN5 2009. 10. 28. 수요일 - 12:19 #
RT @eco239 RT @Cyma1004: RT @biguse 현재 언론노조 최상재 위원장 헌법재판소 앞에서 만배 계속 진행중입니다. 철수했다는 일부 주장은 사실과 다릅니다 - 12:21 #
잘 치실 수 있을 겁니다! 시험은 원래 벼락치기로 하는 겁니다 단! 이 시각 이후로도 계속 트윗을 하시면 건 벼락치기가 아니겠지요? ^^ RT @Zinga_H: 지금 어떻게 보면 벼락치기 중인데, 내일 시험 잘 칠수 있을까요?? ㅜㅜ - 12:27 #
@Zinga_H 네, 그럴 수도.. 근데, 우리 땐 안 그랬거든요 벼락치기할 때는 밥도 안 먹었습니다 그게 벼락치기였지요 ^^ (그래서 말인데, 스타일 문제긴 하겠지만, 제가 보기엔, 낼 셤이라면, 지금은 컴터 전원 끄시는 게 좋을 거같어요 ^^) - 12:37 #
5:4 이미 결정나지 않았나요? RT @hoya3087 기대하는 결정이 날까요? RT @whitefireg: 2시에서 3시 사이에 미디어법 판결이 나옵니다. RT @twy80: @whitefireg 여러 사람의 정성이 열매를 맺길 간절히 바랍니다. - 12:40 #
RT @simmany: 소설가 @oisoo 이외수님 팔로워수 22,155 야설사이트 @soranet 소라넷 팔로워수 46,970 소라넷 트윗계정이 우회접속안내가 주 목적이고 일반적인 팔로잉이 제한적임을 고려할 때, 어덜트는 영원한 킬러서비스란 말인가 - 12:43 #
RT @fromto 트위터 권하는 사회 RT @sbroh: 트위터 시작하는 후배에게 보낸 편지 http://j.mp/46rzIj 간단사용법, 추천트위터어플, 추천트위터러 - 12:49 #
RT @falnlov 구글은 혁신가인가 시장파괴자인가? http://is.gd/4GFNe 소비자를 위한 시장파괴자를 자처한다지만, 모든 시장이 파괴된 후에도 여전히 소비자를 위한다는 명분이 남을 수 있을지는 여전히 의문임. - 13:6 #
RT @Lawyer_KOREA: 그렇군요! RT @odlinuf 트위터 스패머 분류 기준을 정리했습니다. "트위터에서 계정 정지당하는 방법" http://j.mp/4i1s1N - 13:51 #
@JVIX 리스트 기능은 누구나 사용가능한 거 아닌가요? - 13:54 #
허거! 12금입니다! RT @drspark: #LT_11471 참 나...^^; 이렇게 양심고백들을 하시니, 그냥 있을 수가 없네요.ㅋ 공포영화 중에 "드라큐라"와 "월하의 공동묘지" 중 어느 게 더 무서울까요?.. http://j.mp/3PFjwV - 14:5 #
@JVIX 그런가요? 검색창이 있는 바로 아래 Lists 메뉴가 없나요? 지금 님의 트위터에 들어와 있는데.. JVIX’s lists가 보이고 있습니다만.. http://is.gd/4GIXV - 14:9 #
'미디어법 모두 유효'로 결정 났군요 권한쟁의심판 청구했을 당시 남긴 글입니다 http://is.gd/4GKq5 결과가 크게 다르지 않은데요 애초에 국회에서 이루어진 날치기 건을 헌재로 가져간 것 자체가 코메디같은 일이었다고 봐야 할 겁니다 - 14:50 #
고기자님은 음모론 전문 소설가로 나섰다면 더 크게 성공하셨을 듯 ^^ RT @dogsul: 한나라당과 조중동의 정국반전카드가 곧 나올 예정. 우리는 진 것이 아닙다. 다만 조금 천천히 이기고 있을 뿐입니다. http://3.ly/CXe 동의하면 RT - 14:55 #
틀임없이 역사에 남을 겁니다 내맘에 안든다고 표결 방해한 다음 그걸 문제로 헌재 가선 안된다는 걸로요 초딩도 알 수 있는 일입니다 -_ RT @hcroh 대리시험에 커닝까지 있었으나 합격자발표는 유효하다 역사에 남을 판결입니다 - 15:0 #
"소나기가 쏟아질 땐 잠시 비를 긋는 게 좋다." 얼마 전 지인이 내게 한 말이다 지금 우리 사회가 소나기 형국이니 잠시 물러나 있으라는 조언이다 맞다 어떤 땐 흡사 광기에 휩싸여 있다는 인상마저 든다 정상적인 판단을 불가능하게 한다는 점에서 그러하다 - 15:9 #
오호 애재라! 헌재 판결과 관련하여 올라오는 글들을 보니 일부 정치인/기자들이 왜 한사코 넌센스같은 주장을 쏟아내기 바쁜지 알 것같다 복잡한 생각이 싫은 이들을 파고드는 가장 빠른 길이 바로 복잡한 문제를 단순화하여 보여주는 것임을 간파한 때문이리라 - 15:28 #
RT @Zagni: 미디어법에 대한 간단한 입장 정리 http://bit.ly/4ybBb8 미디어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곳곳의 링크를 눌러보시면, 관련 내용이 모두 링크되어 있습니다. - 15:36 #
RT @actioncan: 시민학교)기록) 제1강_ 소셜 미디어는 시민권력을 확대할 것인가 http://durl.me/6siv - 15:39 #
이번 헌재 판결의 요지는 한마디로 "머리가 있는 사람이라면 생각이라는 것 좀 하고 살자"는 것입니다 근데 그걸 또 "법을 지키지 말자"는 걸로 새기고 있으니.. 오호 애재라! - 15:40 #
홍세화 선생도 이제 펜을 꺾으셔얄 듯! RT @hongshenx 미디어법 헌재 결정 요약 : 소매치기 행위는 인정되나 갈취한 돈은 되돌려주지 않아도 됨- 정말 육두문자가 나오려고 하네요. 이런 몰상식에 어떻게 싸울 것인가. - 15:43 #
@lov06 상식인 거에요 만일 이 건에 무효 결정이 내려졌다고 생각해보세요 어떤 결과로 이어질 것같나요? 이제 대한민국에서는 어떤 법 제정도 불가능해진다는 의미가 되는 겁니다 이건 초등학생도 알 수 있는 일이에요 - 15:47 #
국민을 단세포로 만들겠다는 것도 아니고! 정치적 기동하겠다는 거 뭐라 하진 않겠지만, 정신은 좀 챙기시길 RT @hcroh 오늘 헌재판결은 위조지폐임이 분명하나 화폐로서의 효력은 없다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국민의 판결은 앞부분은 인용 뒤는 기각입니다 - 15:52 #
님의 말대로라면 헌재판결에 설레발인 이들은 모두가 아예 집단적 애정결핍증세에 시달리는 환자들이겠습니다 ^^ RT @kidogom 이양반 @haawoo 은 상대안하시는게좋은거같습니다. 나이도있으신데주접스럽게애정결핍에서파생된반발적집착이병적이십니다. - 16:0 #
@mangnany 기꺼이! 저는 제가 한 말에는 언제 어떤 경우에도 책임을 집니다 - 16:4 #
@in_seung 큰 그림을 생각한다면 더욱 홍세화 선생같은 이가 저따위 단세포같은 말을 내뱉어서는 안 되지요 - 16:7 #
@in_seung 꿇었습니다 OTL - 16:9 #
@mangnany 서로 생각이 다르니 사람인 거겠습니다 <덧> 책임 운운한 건 자기 말에 책임을 지지않은 무책임한 이들이 하도 많아서 덧붙인 얘기였습니다 - 16:11 #
RT @Lawyer_KOREA 제게 헌재결정,한마디해달라는 분들있는데...전에 트위터로 사견밝힌바 있습니다. 헌재법은 국가와 지자체, 지자체간의 권한쟁의만 인정할뿐 국회의원이(1인이건 다수이건) 국회의장상대로 심판청구할 수 없습니다 - 16:14 #
@Lawyer_KOREA 그렇다고 해서 쟁의심판 들어온 거를 실체에 대한 분석도 없이 형식적 판단만을 한다는 건 더 이상한 일 아닌가싶은데요 일반인의 입장에서는, 달리 어떤 길이 있었을까싶다는 점에서 나름 최선의 판단을 한 걸로 보입니다만 - 16:25 #
에잇! 그만 하자 애써 올려둔 팔로어만 또 몽땅 잃었다 - 16:27 #
헌재의 '미디어법 유효' 결정과 트위터의 반응에 대한 인상비평 http://is.gd/4GW7m - 18:46 #
@puanadi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뭐든 물어주세요 힘 닿는 껏 답변을 드립니다 - 19:3 #
@puanadi 님의 질문이 제가 말하고 있는 것과 어떻게 매칭이 되는 건지를 모르겠기에 드린 말씀입니다 - 19:6 #
@Kimgooon 헌법재판소라는 게 원래 옥상옥인 거구요 입법부가 자신의 입법 행위에 대한 정당성을 사법부의 판단에 의뢰했다는 것부터가 우선 웃기잡는 일이었던 겁니다 이번 헌재의 판결은 당근 한계를 가질 수밖에 없는 거였어요 - 19:14 #
@puanadi 아, 그 부분은 그냥 무시해버리세요 어구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는 뜻입니다 그 글의 요지는 '결론'은 이미 예견되어 있었다는 거고 님이 지적한 부분은 다만 그 결론을 위해 차용한 '이런저런 이유' 가운데 하나에 지나지 않으니요 - 19:20 #
@puanadi 헌법재판소는 ① 법원의 제청에 의한 법률의 위헌여부 심판 ② 탄핵의 심판 ③ 정당의 해산 심판 ④ 국가기관 상호간, 국가기관과 지방자치단체 간 및 지방자치단체 상호간의 권한쟁의에 관한 심판 ⑤ 법률이 정하는 헌법소원에 관한 심판을 담당 - 19:31 #
@puanadi 이건 대단히 복잡한 문제입니다 이럴 때는 역으로 함 생각해보시면 쉬이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예컨대 헌재가 입법 무효를 선언했다고 함 해보지요 그렇다면 형식적으로 국회는 이제 어떤 입법활동도 불가능한 지경에 처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 20:2 #
@puanadi 국회의원 가운데 누구라도 원하지 않는 법이 있을 때 아주 간단한 조작만으로 그 법을 언제라도 무효로 만들어버릴 수 있으니까요 헌재의 결정은 이같은 연관관계에서 살펴야 합니다 님이 말씀하셨듯이 이건 국회가 결정해야 하는 문제인 거지요 - 20:5 #
@newrun90 그렇게 간단하지가 않으니 문제인 거겠습니다 님의 말씀대로 실리적 관점에서 무효처리한 다음 국회에 다시 논의할 수는 있겠지만 그 이후를 생각한다면 다시말해 이후 모든 법이 그같은 과정을 거치게 된다면 그 혼란은 불을 보듯 뻔한 일이니요 - 20:9 #
환상적이네요 -_ RT @estima7: RT 지구의 거대한 상처들 10 Most Incredible Earth Scars http://bit.ly/1EkTco (via @Travelwriticus) - 20:13 #
@kiyong2 굳이 시험에 비유해 말한다면 그보다는 오히려, 수능시험 과정에 절차적 하자가 있음이 분명하지만 수능시험 자체를 원점으로 돌려야 하는 건지는 교육부에서 판단토록 하라는 결정이라고 보시는 게 더 근접한 유비가 아니겠느냐는 생각입니다 - 20:20 #
@newrun90 얘기가 분명하지 않았던 것같네요 법안이 재논의된다는 사실 때문에 혼란에 빠진다는 게 아니라 형식논리적으로 어떤 입법 활동도 가능하지 않게 된다는 사실 때문에 혼란에 빠진다는 얘기였습니다 그건 민주주의의 근간을 흔드는 일인 때문입니다 - 20:25 #
@Hurphist 궤변이 아닙니다 맞는 말씀입니다 "왕의 목을 치지 못한 사람들" http://is.gd/4H1Cb 예전에 적은 글 하나를 링크합니다 - 20:30 #
@kiyong2 죄송합니다 제가 가끔씩 좀 극단적이 되잖어요 ^^ - 20:33 #
하샘 글은 항상 옆을 치는군요 (또 먼 옆차기 하는 소릴 하려구..) 앞에서 왈왈거리며 싸우는데 니..옆구리 비었어! 이러고 푹 찌르는.. (그래서 뭐..) 그렇다구요 <덧> 어제 이외수 얘기하다 내 옆구리 푹 쑤시던, 메신저의 그 친구가 하는 말이다 - 20:45 #
@puanadi 네, 그리고 저는 정확히 그 반대되는 경우를 말씀드린 것이었습니다 '손가락 하나만 부적법해주면' 모든 걸 무효화하고 다시 원점으로 되돌릴 수 있을테니까요 - 21:2 #
언젠가부터 내 타임라인에는 나와 의견을 달리 하는 사람들이 모두 사라져버렸다 다른 한쪽의 얘기를 들을 수 없게 되어버린 것이다 슬픈 일이다 - 21:4 #
동의 RT @Lawyer_KOREA 따라서 국회내부(의원과 의장), 정부내부(대통령과 총리, 총리와 장관),법원내부(대법원과 하급법원)에 존재하는 국가기관들간의 권한쟁의는 애초부터 당해기관 내부에서 해결하라고 자율에 맡기는 것이 헌법재판소법의 이념이다 - 21:20 #
@Lawyer_KOREA 변호사님 말씀은, 이번 미디어법 관련 권한쟁의 심판의 경우 헌재는 사건 자체를 물리쳤어야 한다는 의미이신 건지요? - 21:45 #
@mangnany @Baemoonhong @kyul423 @nidev 다른 의견을 가진 이들을 팔로잉 하려 해도 블록을 하고 있어 할 수가 없다는 의미에서 해본 넋두리였습니다 그게 슬프다는 얘기였지요 평화한 시간이시길.. - 21:52 #
@redsun579 아, 그건 건어물녀님이 어떤 땐 이쁘게 보였다가 또 어떤 땐 아니 이쁘게 보였다가 하니, 해서 그런 거 아닌가 싶습니다 (음.. 지금은 대단히 이뻐 보이십니다 오징어 다리 뜯는 대신 화장을 하셨나 보니다 ^^) - 21:55 #
@redsun579 요즘 하도 정신없이 지내다보니.. 오징어 다리 뜯다 혀깨물어 어버버거리고 있는 건어물녀님한테까지 뻑이 가고 그 요상한 쌩얼까지도 화장한 이쁜 모습으로 보이게 되는 모냥입니다 그만큼 굶주려 있다는 의미겠습니다 ㅋ - 22:5 #
@Lawyer_KOREA 변호사님의 글 몇 개를 http://is.gd/4H7xA 여기에 임의로 펌했습니다 혹여 문제가 된다면 말씀해주세요 바로 내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2:24 #
@o0o_ 어? 플필 사진이 바뀌었군요 ^^ - 23:9 #

2009년 10월 29일 목요일

haawoo의 트위터 - 2009년 10월 28일

<서비스> 트위터에서 건진 의미있는 글들 http://is.gd/4Etu9 2009. 10. 27. 화요일 - 1:12 #
쿡! ^^ 근데 SKT @SKtelecom_blog 가 뭘 그렇게 못 하게 하던가요? ^^ @dohoons 생각대로 못하게 하면서 생각대로 하라는 SKT - 1:22 #
@bsjhe587 정두언 “박정희 평준화 조치, 지금와서 이해” http://is.gd/4EuKm 외고개혁 선봉에 선 한나라당 정두언 의원이 “지금은 박정희 정권 때보다 상황이 더 심각하다”고 말했다. - 1:30 #
@iloview 네, 상당히 의미있는 대화들이 이어졌댔습니다 그 과정에서 저도 많이 배웠구요 계셨으면 좋았을 것을요 ^^ 무튼, 교육 문제는 참 쉽지 않은 문제인 것같습니다 물론 제게 힘이 있다면 확~ 해버리고싶은 게 있긴 하지만요 ^^ - 1:38 #
PD수첩 "욕망의 땅, 강남 재건축" http://is.gd/4Ew6z '김 빠진 맥주'같았다 예고는 "강남을 뒤져라! 전수조사! 천년 동안 이어져온 고위층의 집사랑!"이더니 실제 방송의 타이틀은 또 "재건축 로또인가"였다 방송이 한마디로 갈팡질팡! - 1:50 #
정지민의 <주> 그리고 광우병 PD수첩에 대하여 http://is.gd/4Eyoz - 2:18 #
와! 아직도 타임라인에 많은 분들이.. ^^ 이럴 때는 젊음이 막 부럽습니다 한계선상에 있는 노인은 이만 잠자리로 물러갑니다 즐트윗 하시고 행복한 시간들 보내세요 바이~ : ) - 2:22 #
RT @aleph_k: "감기"라는 명칭에 대한 혼란과 "바이러스성 감기"에 대한 간단하고 좋은 글. http://fiatlux.egloos.com/4418076 @byontae 님 글이라능. - 10:55 #
RT @josanku: "KT 포털 검색광고 뛰어넘는다" 지역정보 `로컬스토리'...4스크린 노출 http://is.gd/4EIF1 by 연합뉴스 #ls - 11:5 #
RT @josanku: SMS나 MMS로 "업소전화번호(예:021231234) 내용"을 작성, 02-808-1188이나 #1188로 보내면 해당업소 웹페이지(http://LocalStory/전화번호)에 리뷰로 올라갑니다 첫리뷰에는 선물이 있다고 합니다 - 11:10 #
RT @estima7: RT 최근20년간 미국신문발행부수 그래프. LA타임즈의 몰락이 두드러짐 @steverubel: Chart: Newspaper Circulation - the Last Two Decades http://ff.im/-aB9Jo - 11:11 #
5년 후 웹은 어떻게 변할 것인가? RT @rww: Google's Eric Schmidt on What the Web Will Look Like in 5 Years http://bit.ly/38kABD - 11:15 #
RT @Kwangparee: @joonseong 제가 문제삼는 것은 일부 파워블로거들의 행위입니다. 어제 그 말을 듣고 설마 했는데.. 확인해보니 사실입니다. 글 올리고 10분 동안 추천 50개를 누르는 게 일상화됐더군요. 그게 한 사람도 아닙니다. - 11:49 #
@drspark @hopark #twitterkr 공감! 아주 작은 거지만, 그래서 그냥 지나치지만 실제로 그 필요성과 효율성은 가장 큰 게 이런 부분들이 아닌가싶습니다 기획에서 커버가 안되더라도 프로그래머의 센스가 필요한 지점 ^^ - 12:22 #
점심들 맛있게 드셨습니까 식사후 가볍게 함 보세요 재밌습니다 한번 더 RT @filmtwo: 김연아에 대한 일본언론 기사 총정리 "일본언론 '마오의 라이벌'에서 '여왕 김연아'로" http://is.gd/4Fd0O - 12:26 #
@blookaos @_nu 너희 반에는 신종플루 걸린 아이 없니? 있어. 휴교 한다는 얘긴 없고? 선생님이 휴교는 안 하시겠대. 왜? 겨울방학이 줄어드니까. (어제 우리집 얼라랑 나눈 대화 한토막) - 12:36 #
@Hurphist 님의 생각이신가요? - 12:40 #
@kiyong2 연평해전.. 사실 문제가 좀 있었지요 너무 백안시했다고나 할까.. 영화로 만들어진다니 저도 살짝 기대가 되네요 영화가 어디까지 커버할지 모르겠지만 월드컵 뿐만 아니라 여중생 압사사건까지 함께 다룬다면 시대를 꿰뚫는 멋진 작품이 될 듯 - 12:47 #
@Hurphist 네.. 근데 저는 그 글에 뭔가 문제가 있다는 말씀을 드린 건 아니었구요 그냥 그게 님의 생각이신 건지 아니면 다른 데서 가져온 건지가 궁금해서 드린 질문이었습니다 ^^ - 12:50 #
공감! 다만 지지의 문제는 아닌 듯 @besttv24: 트위터에 대한 @koreain 님의 생각 "트위터를 비즈홍보등 목적의식적으로 접근하거나 지적허영의식에 사로잡힌자들에게는 그리(트윗에는 가치없는 대화가 대다수다) 보일수도 있겠슴다" 절대지지합니다. - 12:54 #
RT @kr_counter 트위터의 대한민국 사용자는 몇명이나 될까요? @kr_counter 는 사용자의 follow를 통해 이를 파악해보고자 합니다. RT와 following 부탁드립니다. - 13:29 #
"컴팩트 디카를 산 사람들이 DSLR로 가는 이유" http://is.gd/4Fkc5 저는 그냥 소니 사이버샷 똑딱이가 제일 편하더라는.. ^^ - 13:58 #
@dangun76 저는 귀족학교가 더 많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확실한 편먹기 함 해보구러요 - 13:59 #
@dangun76 금준미주(金樽美酒)는 천인혈(千人血)이요, 옥반가효(玉盤佳肴)는 만성고(萬姓膏)라. 촉루락시(燭淚落時) 민루락(民淚落)이요, 가성고처(歌聲高處) 원성고(怨聲高)라. 뭐 이 정도는 가야 답이 나오지 않을까싶어요 - 14:16 #
@Hurphist "2MB의 지지율이 높다는 것은 둘 중의 하나입니다. 국민들이 아직도 정신 못 차린 것 아니면 지지율 조작을 하고 있는 것이겠지요." 이게 딱 <서프라이즈>의 수준이고 한계! - 14:20 #
#하우R_ http://is.gd/4Fm6I RT @hcroh: <디지털 네이티브>를 소개합니다. 디지털시대에 성인이 된 첫 세대, 넷세대와 넷시대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MB가 궁금해 했던 촛불의 배후, 이 책을 읽으면 찾아낼 수 있습니다. - 14:27 #
@koreain "책을 읽어 교양을 쌓으라는 소리가 더 허영스런 소리 아닌가" 하셨는데요 건 좀 아닌 듯싶어요 책을 읽는 건 뭔가를 쌓는 게 아니라 당연시하고 있는 자기 안의 억견을 씻어내는 의미가 더 큰 거거든요 이걸로 강의 함 하면 칼인데.. ^^ - 14:37 #
@hjyang27 저는 "방어할 때는 산처럼"이라는 말이 가장 와 닿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 14:39 #
하하! RT @nschoi76: <잠시 웃고 가기> 직원에게 메신저로 '친구하자!' 그랬더니.......................................... 답이 '저 친구 신중하게 사귀는데요..지송함다' 지금 씩씩거리 ... - 15:7 #
주옥같은 말씀이 많네요 RT @Kimgooon: 이사람 말장난은 끝이 없네요. 이건희가 돈을 아름답게 생각하는지 몰랐습니다. RT @daehm: [이외수님 인터뷰] http://j.mp/2yWYpe - 15:10 #
@Hurphist "2MB의 지지율이 높다는 것은 둘 중의 하나입니다. 국민들이 아직도 정신 못 차린 것 아니면 지지율 조작을 하고 있는 것이겠지요." <= 이 부분이요 의견이 '다르다'는 차원이 아니라 '틀렸다'고 말하고 싶어요 - 15:13 #
RT @vfxceo: RT @pletalk: 스타트업이 궁금해하는 "회사 이야기" http://ff.im/-aCTt1 - 15:16 #
RT @kkolzzi 영화배우 윤소이씨와 함께한 콩고 출장기 http://bit.ly/iy6jm 보다 밀도있고 세심한 취재로 그들의 안타깝고 현실적인 문제를 영상으로 전달했어야 했는데 아쉬움이 많은 촬영이었습니다. - 16:39 #
바닷가 모래알 처럼이라고 하시지..^^ @Lawyer_KOREA 그래도 다가가야 별을 따지요!(절벽조심) RT @ringmedia: 솔로에게 위로로 한 마디 "여자(남자)는 하늘의 별 처럼 많아" 솔로가 대답하길 "그만큼 멀리 있지" - 16:55 #
RT @jinbocorea: 한국진보연대 주간 경제 동향 입니다 많이 참고 하세요 http://is.gd/4FwhU - 16:58 #
웬일인지 모르겠네요 한국진보연대 @jinbocorea 가 팔로를 다 해왔군요 이른바 '진보' 들어가는 곳에서 먼저 팔로해오는 건 첨 있는 일입니다 ^^ 초지일관, 모쪼록 쭈욱ㅡ 가주시길.. ^^ - 17:1 #
RT @jinbocorea: 용산참사 재판부의 판결 요지. http://is.gd/4FwvI 좋은 내용은 아니지만 한번씩 보셔야 할 듯.. - 17:3 #
@freebicycle @HanBaDa_ @vmfkdzps 그럼 경찰관을 다치게 했지만 문제는 없다고 판결했어야 할까요? 어떤 판결이어야 한다는 건지.. 그 의견을 좀 듣고싶네요 삼가 - 17:8 #
RT @awakers: RT @maple1208: RT @projecty: [긴급포스팅] http://ow.ly/x1fq 쉽게 따라하는 '윈도우 7 대학생 프로모션' 구입법! - 17:11 #
#하우R_ RT @TYPOLOVE: 저중에서 읽은 책이 하나도 없다니.. @Yes24Now: RT @decoder44: 소설가가 추천하는 책 목록 http://j.mp/55Y4b - 17:12 #
@freebicycle @HanBaDa_ @vmfkdzps 당연한 일입니다 다만 말씀하신 내용은 제가 질문드린 맥락과는 좀 다른 부분에 대한 얘기인 걸로 보입니다 - 17:16 #
@freebicycle @HanBaDa_ @vmfkdzps 글쎄, 건 천만번 얘기해도 맞는 말이라니까요 근데 그렇다고 해서 불을 내어 사람을 사망케 한 행위(판결문)를 문제 없다 판결할 수는 없지 않느냐는 얘기입니다 이에 대한 의견을 듣고싶은 거구요 - 17:20 #
@khcho 저는 황석영씨가 추천한 소설 가운데 딱 하나(관촌수필)를 읽었는데 그나마 읽었다고 하기 뭐하게 중간에 포기한 소설이군요 ^^ http://is.gd/4Fy62 "군 입대를 앞둔 시점이었는데.." - 17:30 #
RT @Lawyer_KOREA: 이런 큰 실수를 하다니.. RT @iFoog: 새로 만든 세종대왕 동상에 "King Sejong .., who invented our national language Hangeul"이라고 써있다고. 한글이 랭귀쥐냐? - 17:49 #
RT @Lawyer_KOREA 문제있다는 주장? RT @newrun90: twttr's Business Model: Brilliant or Non-Existent? http://bit.ly/2obM5w 하바드가 분석한 트위터 비즈니스모델 - 17:52 #
사법부참사의 이유가 넘 감상적이시네요 RT @hcroh 용산참사 철거민 전원에게 유죄판결 내려졌네요 특히 현장에서 아버지 고 이상림씨를 잃은 아들에게 특수공무집행치사상죄로 징역6년의 중형선고. 아들이 아버지를 죽게했다는건데 이쯤되면 사법부참사입니다 - 17:57 #
RT @kimdaeo MBC의 계륵(鷄肋) 김제동의 ‘오마이텐트’.. 정규편성 비관적 http://bit.ly/3aLZLE >>>기사에는 없는 한마디.. '오마이텐트'의 조준묵PD는 수배중이던 'PD수첩' 김보슬와 결혼했습니다. - 18:4 #
분석 잘했구만.. 뭐가 문제라는 건가요? RT @sarlim21: RT @sangchi: http://bit.ly/QZLSZ 교과부, “더불어 사는 삶을 소중히 여기는 인간상은 창의성이 결여된 공산주의적 인간상” 그래 이 씹쌔들아! 나만 잘 살거다! - 18:12 #
@meesokim 감축드립니다 찐한 사랑 나누시길 바랍니다 ^^ - 18:13 #
RT @hoya3087 '꼭 가봐야 할 세계 7대 명소, 일본 나오시마 섬' http://is.gd/4FAUD - 18:17 #
@sarlim21 @sangchi 기사를 보면 전교조의 기본 입장을 잘 정리한 걸로 보여요. 근데 왜 발끈해 하는 건지.. 공산주의로 몰아서? 스탈린주의라는 표현 때문에? 좌빨이 일상어가 되고 대통령까지 나서 공산주의 말하는 판에 그게 무슨 대수라고 - 18:26 #
흠.. 내가 쓴 글을 내가 봐도 참 심란하다는.. 쩝~ -_ - 18:27 #
미친넘에 개쉐이로 욕먹을 발언은 아닌 듯.. 트위터가 흡사 무슨 감정의 배설구 같어요 RT @lov06 개xx @ch0210 저런 미친놈이 @songcine81 @sum1984 병무청장 '장애인 발언' 물의 http://bit.ly/4tQAPN - 18:34 #
RT @asadal: RT: @netstrolling: CCL의 가치를 잘 알리고 싶으신 온라인 마케터와 기획자분들 관심가져주세요~ 11/2(월) 저녁 7시30분 http://bit.ly/3rRtd1 - 18:36 #
@Kimgooon 글쎄 그런 방향으로 접근해야 하는 거라니까요 근데도 어째 하나같이(정당의 대표라는 이까지) 감상적인 울분만을 토하고 있는 건지.. 원.. - 18:40 #
@khm1217 쿨럭~ 당췌 이기 무슨 야그신지..-_ 무튼, 냉장고 모터터져서 화재가 발생했으면 새제품이 문제가 아니고 화재원인 따져 보상을 받으셔야지요 글고 물건도 안 가져오고 합의서를 쓴다? 이건 무슨 말인지 모르겠습니다 패스~ ^^ - 18:44 #
@khm1217 어? 진짜 문의를 하신 건가요? 전 제 글에 답변으로 올라와서 '조크'하시는 건 줄 알았습니다 무튼, 그건 변호사님들께 여쭤봐야 할 문제인 듯싶습니다 트위터에 변호사님들 계시잖어요 저는 변호사는 아닙니다 법정 주변은 자주 드나들지만요 - 18:58 #
@ch0210 군가산점제 논란에서 질문: 장애인이 차별받는다 답변: 3년동안 공부하지 않느냐 이게 팩트거든요? 근데 이게 왜 미친놈이라는 욕을 먹는 장애인 차별 벌언이 되느냐는 거지요 참고로, 저는 군가산점제에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 19:4 #
"내가 하는 일하기도 벅찬데 트위터에서 놀 시간이 어디 있어?" 지인의 말이다 맞다 근데 지금도 나는 트위터를 하고 있다 아무래도 나는 구제불능인 거같다 <= 어제 쓴 글이다 근데.. 오늘도 나는 또 그 짓을 하고 있다 미쳤나 보다 -_ - 19:12 #
@openLEE 얼추 '미친' 동지시네요 반갑습니다 : ) - 19:17 #
@ChosunOpinion 혹여 괜한 말을 했나싶어 삭제를 했더니.. 답변을 주셨군요 감사합니다 그나저나.. 노가다를 하시는 거였습니다 ㅋ 님도 행복한 시간이시길.. : ) - 19:22 #
@ch0210 네, 그렇군요 근데 제가 보기엔 병무청장이 다른 자리서 했다는 그 해명이 오히려 더 궁색해보입니다 거짓인 것같기도 하구요 ^^ - 19:26 #
한 사람 빼고는 얼추 맞는.. RT @sookmook 정신병원 환자 명단이예요. ^___^ RT @4HAZE: @sookmook @metrosexua1 그럼 이건 죄수명단? ㅋ http://twurl.nl/s1bu85 #busan - 19:35 #
지금 실컷 웃고싶은 분들은 함 보세요 ^^ RT @4HAZE 야구 타이완(대만) 시리즈 7차전에서 등장한 병림픽 총집합 http://tln.kr/lob - 19:54 #
흠.. RT @newrun90 가능할지 모르겠네요.RT @falnlov: 영국에서 인터넷을 남용 (저작권 침해 & 파일공유)하는 경우, 인터넷 접속불가법안 고려 (텔레그라프) http://bit.ly/2bYCgR ... 엘튼 존 등이 로비를 했다네요. - 20:56 #
"대세론에 침묵하기" http://is.gd/4FLOl 재미있는 글이네요 "흐루시초프! 그러는 당신은 스탈린 치하 때 도대체 뭘 했소?" 흐루시초프는 단호한 어투로.. - 21:10 #
모델도 모르는데 강추! 하시면? ^^ RT @meesokim @mediafloria @clooney1007 @2_KJ @haawoo 외장하드 (1TB, e-STA)가 참 맘에 드네요~ 소리도 착하고 조용하네요, 님들도 팔로우 강추!! - 21:14 #
에효~ -_ @leegian 어제 조승수가 깐거. 오늘 경향은 1면싣고 사설까지 써줬더군요 @coldera @capcold 교과부 세계관 드러남 @pariscom @iFoog: 교과부, 전교조 강령은 공산주의적 인간상” http://3.ly/EEv - 21:40 #
기자들이 엉뚱한 데 가서 묻고 있군요 @leegian 몇몇기자들이 판세와 함께 야당단일화 평가를 물어온다. 2.3등이 합쳐 1등을 꺾을 수 있을 때 유의미한 단일화, 이건 소수정당에겐 양날의 검이다. 벌써부터 내년 지방선거 단일화프레임이 걱정될 뿐. - 21:41 #
리터엉! RT @leegian: 내일 2시 언론악법 헌재 판결. 현재 4:4로 팽팽하다는데, 오늘 재보궐결과에 따라 어케 변할지 모르겠군요. 박빙인 수원과 충북서 민주당이 깨진다면 언론악법 무효는 힘든 얘기죠. 평생 첨으로 다른당 이기라고 응원합니다 - 21:46 #
이른바 '진보천국 보수지옥' 부르대는 이들 타임라인으로 들어가봤다 여전하다 여전히 그들만의 '우리'에 들앉아서 말도 안 되는 넌센스를 주고받으며 "나, 진보야!"를 되뇌고 있다 도대체 이 나라의 '이른바 진보'는 언제 잠깨는가! - 21:49 #
@TZRJ 그건 걔들 생각인 거잖어요 -_ - 21:50 #
@TZRJ 아까 님이 올렸다 삭제한 글에 그대로 있잖아요 "전교조 강령은 공산주의적 인간상”이라고 말한 이들 말고 누가 또 있었나요? - 21:53 #
@_nu 오랜만도 아닌 걸요 ^^ - 21:55 #
@_nu 네.. 이렇게 잘못된 리플도 남겨주시고 하는 덕분에 대단히 잘 지내고 있습니다 ^^ - 22:0 #
@kyul423 그렇지요 근데 개혁은 고사하고 꼴보수보다 더 꼴통같은 짓은 다하면서도 그런 치들이 진보입네 하고 울 치고 앉아 지들끼리 떠들고 있으니 그래서 하는 얘기입니다 - 22:2 #
@TZRJ 그럴 일 없습니다 그래서 오버하지 말자는 거구요 도대체 머릿속에 뭘 담고 있는 친구들이기에 허구헌날 온갖 음모론에 갖은 공상만 되뇌고 있는 건지 모르겠어요 단 한번도 맞아떨어진 적이 없는 헛소리들을 말이지요 - 22:7 #
@kyul423 없습니다! 근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본적인 지분을 챙기고 있으니 대단하긴 대단하다고 봐야 할 겁니다 그게 비록 적대적 공생관계망을 워낙 공고히 구축한 덕분이긴 하겠지만 말이지요 저 견고한 데칼코마니의 관계망을 깨뜨려야 합니다 - 22:9 #
@TZRJ 낙관적인 게 아니라 비관적인 거지요 견고한 적대적 공생관계망 탓에 도대체 허접 그 자체인 아해들의 한갓된 놀음에 사회와 정국이 농단되고 놀아나는 형국이니요 - 22:13 #
@kyul423 지금 우리 사회를 휩싸고 있는 이 지독한 편가르기는 거의 병적이라고 봐야 합니다 적대적 공생관계에 있는 양 진영이 그걸 한사코 은폐 혹은 부추긴 결과이구요 나쁜 넘들입니다 - 22:19 #
@usagi94 @TZRJ “특정한 세계관을 토대로 이를 구현할 권력을 추구하는 조직” “더불어 사는 삶을 소중히 여기는 공산주의적 인간상” 이게 맞는 얘기라는 겁니다 전교조가 주창하고 실현하고자 하는 게 이거 아니던가요? 저는 그렇게 생각하는데 - 22:28 #
@TZRJ 아까도 말했잖아요 그건 그냥 걔들 생각일 뿐이라구요 보안법이고 뭐고를 떠나서 자기 생각 가지고 무슨 처벌을 해요? 게다가 그 자료가 무슨 자료인지를 생각해보세요 이건 이를테면 '보수의 세계관이 드러닜다'고 말하는 딱 그 수준일 뿐이에요 - 22:33 #
@TZRJ 기사에서도 "이는 전교조에 대한 교과부의 시각이 여실히 들어난 것”이고 "특히 이번 보고서를 작성한 사람은 수준 미달”이라 말하고 있잖아요 이쪽이 '세계관'을 말하면 저쪽도 이쪽의 '세계관'을 말할 수 있는 거에요 - 22:37 #
@TZRJ 또 오버하신다 기사를 잘 보세요 걔들이 공산주의 강령이라고 했나요? '공산주의적'이라고 하고 있잖아요 왜 이쪽은 저들의 세계관이 들어났다 설레발치면서 이쪽은 그 세계관이 들어나면 안된다고 설레발들인지 모르겠어요 이건 엄살이에요 - 22:42 #
@TZRJ 일종의 자기 방어 기제지요 이는 그 효력을 다한 '좌빨'이란 단어에 오히려 비장미 덕지덕지 붙여 보호막으로 이용하는 것과 같은 기생전략에 지나지 않아요 이제 그 엄살에 속아선 안 되는 거에요 그 짓 그만하고 당당해져야 하는 거구요 - 22:50 #
@usagi94 에? 무슨 말씀이신지.. 무튼, 걍 조용히 살고싶어서 '이른바' 진보입네 하는 친구들 타임라인에는 잘 안 들어가는데 아까 어쩌다 함 들어갔더니 여전히 재밌는(?) 얘기들을 하며 놀고 있는 터라 얼척이 없어 살짝 오버를 했네요 존밤~ - 22:56 #
@usagi94 아, 그리고 아까 처음 질문했던 반어법인가 하고 물으신 거는.. 반어법도 아니고 뭣도 아니에요 넌센스같은 말인 터라 넌센스로 답했을 뿐이지요 - 22:58 #
@TZRJ 뭐 별로 답변할 게 없어서요 - 22:59 #
RT @Kimgooon 잡탕정당 민주당의 각 세력 성적표 구민주 당선2 (김영환,정범구), 한나라당 당선1 (이찬열), 친노 낙선2 (강릉사퇴, 송인배) - 23:6 #
RT @meesokim 외장하드 (NTY-G35HD + 1TB HDD, USB/e-STA)가 참 맘에 드네요~ 소리도 착하고 조용하네요, 님들도 팔로우 강추!! 속도보다는 소리 작은 5400RPM - 23:11 #
무섭나요? 당당하심 됩니다! RT @coldera 아 진짜 블록해도 이렇게 RT하면 나타나는구나.아놔. @haawoo: 에효~ @leegian 어제 조승수가 깐거. 오늘 경향 1면싣고 사설까지 써줬더군요 @capcold @pariscom @iFoog - 23:30 #
@o0o_ 유감스럽게도 기분 별로인 하루였습니다 그래도 님의 글을 보니 기분이 좋아지네요 ^^ - 23:34 #
안 무서운 거라면 다행이구요 근데 뭘 그리 자꾸 숨으려 하시나요? -_ 아, 그리고 우리말로 하세요 그래도 저는 잘 알아먹습니다 RT @coldera 자기가 무섭댄다. Gnothi Seauton. RT @haawoo: 무섭나요? 당당하심 됩니다! - 23:37 #
@o0o_ 넵! 알겠습니다 님께서도 하루 즐겁게 마무리하시길 빕니다 : ) - 23:43 #
@Yusiney 력쉬! 유신랑이라 불리는 이유를 알겠습니다 저도 언능 그 넉넉한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님께서도 행복한 시간이시길 빕니다 : ) - 23:45 #
@coldera 이제 사설은 그만 접고 할 말이 있으시거든 단 한마디라도 좋으니 영양가 있는 걸로 화제를 좀 옮겨보도록 하지요 예컨대, 니 말은 이래서 헛소리다 하는, 구체적인 방식으로 말이지요 와이낫? - 23:48 #
@dosanim 하하! 네.. '유신랑'이 도사님 작품이었군요 몰라뵈었습니다 ㄲㄲ @Yusiney - 23:50 #